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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/UX 콘셉트 기획안에 따른 GUI(Graphical User Interface) 디자인 요소
얼마나 멋진 앱을 만들든지 간에 다음의 내용들은 UX 디자인적인 접근이 아니다.
•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하겠다는 것은 ‘선언’이 아니다
• 사용자의 경험을 고려하겠다는 ‘태도’도 아니다
•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을 조사하고 그 내용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하는 것이 ‘사용자 중심 디자인’, 또는 UI/UX 디자인인 것이다.
• 권위 있는 전문가의 의견이 완벽한 UI/UX를 디자인 할 수 있는 것은 반쪽자리 접근일 뿐이다.
• 전문가의 경험이 UX 사용자의 경험이 아니다
• 전문가는 자신의 경험을 통한 짐작일 뿐이지 확신하지 못한다.
• 사용자들의 경험은 시대 흐름과 같이 변화한다.
• 전문가들이 세운 이론은 문제점의 해결에는 어느 정도 통할 수 있으나, 새로운 혁신을 가져 올 수 없다.
• 그럼에도 불구하고 흐름에 맞는 UI/UX를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심리학, 인터렉션 디자인 과 같은 다양한 이론들을 열심히 배울 필요가 있다.
그것이 바로 UI/UX를 디자인하기 위한 ‘기초’가 되기 때문이다.
세상에 UX 디자인만큼 쉽고 오래 된 개념이 있을까? 인간은 아주 오래 전부터 도구를 만 들어 왔다. 그것이 무엇을 위해 사용하든 대부분의 도구들은 쓰기 편하게 사용될 수 있도 록 만들려는 생각이 선행되어 왔다.
UI/UX 다자인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할 수 있다.
‘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물건을 만들자’
도출된 디자인을 체계화 및 구체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해야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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